본문 바로가기

기가지니2 넷플릭스 유튜브 올인원 셋탑박스

KT인터넷+ IPTV를 사용중입니다. 최근에 3년약정이 끝나서 재약정을 할까? 아니면 다른 곳으로 옮길까 고민하다가 조건이 나쁘지 않아 재약정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셋탑박스를 기가지니2로 바꾸게 되었는데요.

 

집에 55인치 중소기업 TV가 있고 , 중소기업 TV의 경우 패널은 삼성패널을 사용하지만 소프트웨어가 직접개발하거나 저렴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그런지 편의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즉 유튜브, 넷플릭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티비에 App이 설치가 되어야 되는데 그런 것이 전혀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기존에는 애플TV를 활용해서 했었는데 올레TV셋탑박스랑 애플티비랑 왔다갔다 하는게 사실 많이 번거로운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기가지니2로 바꾸고 나서 많은 부분이 정리가 되었는데요.

 

 

올인원 셋탑박스

그런데 기가지니2를 보니 IPTV, 올레티비, 유튜브 모두 가능했습니다. 물론 애플TV 처럼 터치리모콘을 사용하고 직관적인 것은 아니었지만 하나의 셋탑에서 모두 가능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에서 제공하는 스피커로 음질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족 휴대폰과 연동이 잘되었습니다.

 

지니야~

라디오, 뉴스, 날씨 등등의 생활정보를 "지니야~" 라고 불러서 물어보니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채널 바꿀 때도 "MBC 틀어줘" 와 같이 말로 바꿀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IOT 기능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했습니다. 공기청정기, 전등, 자동차시동 등등 많은 것과 연결이되었습니다. 물론 홈IOT 하드웨어가 지원이 되어야 겠지만요

 

 

복잡한 구성이 좀 더 간결해줘서 좋고 가지고 있던 물건들을 당근마켓에 팔아 살림살이 보탬이 되서 그것도 좋네요!~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에 연장할 것을 그랬네요. 

'IT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비아 도메인 구매하는 법  (0) 2020.11.12
아이패드 7세대 8세대 비교  (0) 202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