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SE 2 사야 하는 5가지 이유

아이폰 SE2 구매를 생각하고 있으신가요? 저는 작년 말에 최근에 아이폰 SE2로 넘어왔는데요.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해서 사용해 본 후 아이폰 SE 2 사야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사실 이게 제일 큰 이유였습니다. 쿠팡에서 할인을 했습니다. 돈이 없어서 참고 쓸려고 했는데 쿠팡에서 연말이라고 할인을 하네요. 그리고 제품이 바로 다음날 도착합니다. 128기가 62만원 상품이 카드 할인을 하니 496,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도 쿠팡에서 처리를 해줬습니다. 아이폰 se2를 받고 세팅을  한 후 3~4일 뒤에 사용하던 아이폰 8 플러스를 보내니 상태에 따라서 금액을 알려주고 판매하겠다고 하니 돈을 입금해주는 시스템도 있었습니다. 아이폰 8플러스를 30만원 정도 가격을 쳐줘서 결론적으로 지불한 비용은 20만원 정도로 바꾼거네요!!

 

가벼움

저는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 8 플러스를 사용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큰 것은 게임이나 넷플릭스를 보는데 정말 좋은데요. 주머니에 넣고 다니거나 누워서 휴대폰을 보거나 할 때 불편한데요. 아이폰 7,8 플러스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SE2를 사용하게 되면 정말 가볍게 느껴집니다. 운동복 같이 약간 쳐지는 바지 주머니에 넣어도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어라, 아이폰 11 Pro 칩이 왜 여기에?

애플이 처음에 보급형 휴대폰을 만들었을 떄 실수한 부분이 CPU를 안 좋은 녀석을 넣었는데요. 겉은 컬러풀하게 뽑았지만 속도는 느린... 구매할 메리트가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만들 때는 실수하지 않았죠. 이번 해 중순쯤에 아이폰 SE 2가 나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함께 출시된 제품 중에 제일 고가의 제품인 아이폰 11 Pro의 프로세서인 A13 바이오닉이 아이폰 SE2에 들어갔습니다. 아이폰 8 플러스를 사용할 때 버벅거림은 없어지고 빠릿빠릿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인물사진모드

아이폰 7플러스는 카메라가 2개가 달려있어서 이를 사용하여 사진 찍을 때 아웃포커싱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SE2는 카메라가 1개인데 아웃포커싱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CPU에 포함된 뉴럴 엔진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를 해서 가능한 것인데요. 카메라에서 들어오는 영상에서 사람이 인식될 경우 뒷배경을 날려버리는 방식입니다.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것이죠.

 

코로나시대는 터치 ID

페이스 ID가 있었지만 요즘같이 코로나 시대에는 터치 ID가 더 편리합니다. 마스크를 뺏다 켰다 하면 불편하기도 하지만 본인도 위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경계를 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폰 se2는 터치 I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터치 ID 또한 2세대라 누르는 순간 바로 lock이 풀리기 때문에 답답함은 전혀 느낄 새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SE 2 사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저도 사과농장을 운영하고 있고 예전에 새로운 아이폰이 나올 떄 마다 새롭게 교체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구매해놓고 해당 기능을 처음에만 신기해서 사용하다가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야간촬영, 광각카메라가 탐나지 않는 것은 아닌데요. 사용 빈도에 비해 금액이 너무 많이 나가는 것 같아 나름 합리적인 소비를 한 것 같습니다.

 

사진 많이 찍는 분이시라면 Pro 라인업으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무겁고 불편한 DSLR 보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더 실용적이고 사진도 잘나오고 편집, 공유도 더 편하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