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세금내는 시기 사업자등록증 유무 정리

애드센스는 사업을 시작한지 꾀 오래됬는데요. 한국에서만 10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웹사이트와 같은 텍스트 베이스로 시작을 했던 것이 지금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동영상 플래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훨씬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처음 애드센스로 돈을 벌 때만 해도 세금을 내야 하는지도 몰랐는데요.  소득의 그림자인 세금은 언제든지 따라 다닙니다. 소득을 얻은 부분에 대한 소득세는 내야 하는 건데요. 애드센스 세금은 언제 어떻게 내고 사업자등록은 꼭 해야 되는지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세금 내는 시기

 

매년 1월 부터 12울까지 수익을 낸 부분에 대해서 다음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기에 신고하는게 좋습니다. 수익이 얼마안 될 경우에는 안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안냈던게 쌓여서 나중에 많이 벌게 됬을 때 걸려서 가산세를 낼수도 있으니 작은거는 미리미리 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세금 사업자등록증 필수?

 

사업자등록은 꼭 해야하는 건 아니고 집기를 산다던가, 직원이 있다던가, 소득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던가와 같은 이유로 소득공제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면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세금을 덜 내니까요.

 

 

애드센스 세금 국세청

 

생각해보면 달러로 입금되고 송금하는 곳도 구글로 나오는데 이거 국세청에서 모를리 있을까요? 징수할려면 진작에 했겠죠.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안하는 겁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올라오는 글과 지인들에 따르면 금액이 크거나 어떤 상황에 맞으면 국세청에서 전화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분좋게 내는 것을 추천드리고 세금 많이 내도 좋으니 수익이 좀 더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세금내는 시기 사업자등록증 유무 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